• HOME > 도서정보 > 분야별도서 > 컴퓨터 / 정보공학
  • 분야별도서 [컴퓨터 / 정보공학]
스마트한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
역/저자 임동균, 박일선
ISBN 9788964214602
판형 188 * 250
페이지 308
정가 27,000 원
 
IT 시대를 살면서 컴퓨터를 전공하지 않아도 막연히 컴퓨터 프로그램에 대한 갈망이 있다. 게다가 요즘은 구글이나 아마존,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굴지의 대형 회사에서 웹 3.0 시대의 트렌드에 맞게 오픈소스를 내놓고 함께 공유하고 함께 연구하며 시너지를 만들어내고 있다. 
IT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어 기업 간, 제품 간, 산업 간, 서비스 간 융합의 시대로 거듭 나고 있어 딱히 컴퓨터를 전공하지 않아도 프로그램을 조금 알아야 한다는 강박 아닌 강박도 없지 않아 있다. 
그러나 프로그램 공부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나? 또는 어떤 프로그램을 해야 하나? 내 전공과 융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무엇인가? 등의 의문에 시달린다. 
본 교재는 이런 궁금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4개의 프로그램을 배우도록 구성하였다. Scratch, C, Java, Python 이 4개의 프로그램은 여러 프로그램 중 요즘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최근 이슈가 되고 있고 사용이 편리하며 무엇보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. 
스크래치는 전 세계적으로 초등, 중고등 학교에서 수업을 하고 있으며 블록을 쌓으면서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알고리즘을 쉽게 배울 수 있다. C 언어는 모든 프로그램의 기본으로 최근 프로그램 초보들이 파이썬이 쉽다는 이유만으로 파이썬만 배우려고 하는데 좀 더 길게 넓게 본다면 C 언어는 기본 프로그램 언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. 
물론 여러 프로그램을 배워본다는 큰 장점은 있으나 그러기 위해서는 한 프로그램을 깊이 있게 배울 수는 없다. 그러나 처음 프로그램을 배우고 싶어하는 많은 초보 프로그램머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교재라 자부한다. 
본 교재로 4개의 프로그램을 익힌 후 자기에게 맞는 프로그램의 교재를 선택해서 집중적으로 공부를 하면 된다. 또한 교재는 각 장이 끝난 후 연습문제가 다량 수록되어 있어 문제를 풀면서 앞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복습하고 내용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공부하면 교재 활용의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.